반응형

저도 마찬가지이지만 요즘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경쓰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상당히 불편하답니다. 먼지나 기름때가 묻어서 안경을 닦는다고 해서 잘 닦이지 않아 상당히 짜증날 때가 있죠..


그리고 운동을 할때도 안경이 망가지거나 깨질까봐 불안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축구와 같은 구기종목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상당히 불편하고 몸을 사리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어찌됐건 시력이 안 좋은 분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이 안경 닦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경 닦는법


요즘엔 시력교정술이 발달해서 많은 분들이 시술을 받고 있지만, 시술 대상에서 벗어나거나 부작용이 두려워서 못 하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이런 분들은 세척법을 잘 알아두시고, 안경을 잘 관리하신다면 오랫동안 편안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을 겁니다.



1. 좋은 소재의 안경 클리너

개인적으로 안경을 닦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닦을 천의 재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보통 안경을 구입하게 되면 전용 천을 하나씩 주는데요. 이걸로 안경을 닦게 되면 안경이 잘 안 닦이거나 흠집이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초극세사로 된 천이나 부드러운 재질의 클리너를 사용하여 닦으시길 바랍니다. 휴지를 사용할 경우 잔 기스가 많이 나게 되므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2. 흐르는 물에 안경 닦기

가끔 보면 비눗물에 안경을 닦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비누는 알칼리성으로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안경알의 코팅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경을 닦으실 때는 되도록 흐르는 찬물에 닦는 것이 좋은데요. 뜨거운 물로 헹구면 렌즈의 손상을 초래할 수 있지만, 흐르는 찬물에 안경을 헹구면 기스가 덜 발생하기때문입니다.




3. 땀 & 빗물은 빨리 제거하기

비가 와서 렌즈에 빗물이 묻었다면 가급적 재빨리 닦아내야 나중에 얼룩이 남지 않습니다. 또한, 땀같은 염기성 수분이 안경에 묻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부식이나 손상을 줄 수도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닦아내도록 합시다. 만약 땀이나 빗물이 묻었다면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살짝 섞은 후에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서 살살 닦아주시면 됩니다. 정 불안하시면 안경 클리너액을 구입하여 닦으시면 되겠습니다.




4. 뜨거운 곳은 피해라

안경은 닦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느 곳에 보관하느냐도 닦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보관법에 따라서 안경의 수명과 상태가 결정될 정도인데요. 일반적으로 안경은 햇볕이나 열이 강한 곳에 장시간 보관하게 되면 렌즈 주위의 안경테가 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며, 렌즈의 코팅도 녹거나 손상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따라서 안경을 보관할 때는 직사광선을 피해주시고, 자동차 앞유리 등 열이 많은 곳에 두는 것을 피해주세요. 또한 사우나에 들어가실 때는 되도록 안경을 벗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경 닦는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안경 닦는 것이 귀찮아고 휴지나 아무 천으로 닦지마시고 반드시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닦으시기 바랍니다. 기스나고 더러워진 렌즈는 우리 눈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