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의학기술의 발달로 우리의 수명이 증가하여 100세 시대라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요. 100세까지 오래동안 살 수 있게 된만큼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겠죠.


100세까지 병을 앓고, 아픈 상태로 사는 것은 의미가 없으니까요. 그렇다면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자신의 건강상태나 이상징후를 미리 발견할 수는 없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미리 예측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바로 손톱에 생기는 세로줄로 그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우리의 건강을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는 사항 중 하나가 손톱의 세로줄인데요. 자신에 손톱을 봤을 때 세로줄이 생겨있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이 손톱 세로줄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 세로줄 원인


자신의 손톱을 한번 보세요. 손톱 위에 가늘게 보이는 세로선이나 손톱 안쪽에 있는 짙은 선 등은 우리의 건강상태를 보여주는 몸의 신호라고 하는데요. 이것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인지, 또 해결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손톱 위에 세로로 나타나는 하얀 수직선은 현재 자신 피부 상태가 건조하고 노화된 상태라는 것을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손톱도 피부이기때문에 영양분이나 수분이 부족할 시에는 건조해지고 노화가 된다고 합니다. 또, 수면부족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경우에도 손톱상태가 나빠지고 세로줄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손톱 상태가 심각하지 않고, 빛을 비쳤을 때만 보이는 정도라면 심각하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세로줄은 자신의 몸이 노화되고 있다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노화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현상이기에 너무 걱정마시고, 노화의 속도만 늦춰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손톱 세로줄 없애기


손톱에 생긴 세로줄을 없애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해결방법 또는 지켜야할 사항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단백질 및 아연 섭취

세로줄이 생겼다는 것은 피부는 물론, 손톱을 만드는 영양분의 섭취가 부족하다는 의미이므로, 손톱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케라틴을 충분히 섭취해야만 합니다. 케라틴은 단백질성분이기때문에 달걀, 오징어, 콩 등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손톱은 우리 몸의 끝부분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체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손톱 상태가 나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활발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아연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주로 김, 조개, 굴 등에 많이 들어있으므로, 충분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설거지할 땐 고무장갑이 필수!

손에 물 묻히는 일이 많은 주부들의 손을 보면 세로줄이 많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특히, 고무장갑없이 설거지를 하거나 너무 뜨거운 물로 하게 되면, 피부 및 손톱이 건조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주방세제는 세정력이 강하기 때문에 손톱은 물론, 손 전체에도 심한 자극을 줄 수 있어서 가급적 설거지할 때는 고무장갑을 껴서 손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설거지 후에는 보습크림을 발라서 관리를 해줍니다.


 


3. 온풍기는 피해라

요즘은 공용화장실을 이용하다 보면 휴지 대신 온풍건조기를 설치해둔 곳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온풍건조기를 이용해서 손을 말릴 경우, 물기와 함께 손과 손톱에 있던 수분마저 날라가버리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손수건이나 휴지를 이용하여 손을 닦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손톱 세로줄 원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손 전체는 물론, 손톱까지 관리를 잘 하셔서 자신의 건강을 항상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