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은 토사자라는 씨앗에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보통 토사자는 메꽃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덩굴성 식물인데요. 다른 이름으로는 새삼씨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아마 시골이나 농촌 지역에 가시게 되면 길가나 밭둑에 있는 식물들을 휘감고 있는 식물을 흔히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노란색 식물이 바로 토사자라고 하네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식물의 씨앗인데요. 이게 효능이 많다고 해서 지금부터 토사자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토사자효능


1. 간기능 개선

우선, 토사자는 간기능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간기능 약화로 평소에 피곤함을 자주 느끼는 분들이라면 집중하셔야 할 겁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피곤함을 느끼는 이유는 아주 다양한데요. 보통 간기능이 약해지면 피곤함을 쉽게 느낀다고 하네요. 이럴 때 토사자를 달여서 드시면 간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므로,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뼈의 건강

평소에 허리가 안 좋거나 무릎 및 관절 등이 약하고 통증이 있는 분들은 토사자 달인 물을 꾸준히 마시게 되면 뼈 건강도 좋아지고, 관절에 있던 통증도 완화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 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뼈가 약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토사자를 챙겨드시면 좋겠네요.




3. 피부미용 효과

또 토사자는 여성분들이 많이 관심가질 만한 효능이 있는데요. 바로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토사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주근깨, 기미, 주근깨, 땀띠, 여드름 등을 억제하고 완화시켜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섭취하는 것도 좋고 토사자 달인 물로 세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4. 요로결석 제거

우선 요로결석이 무엇인지 알아야하는데요. 요로결석은 요로계에 돌같이 딱딱한 결석이 생겨서 소변의 흐름을 방해하고 빈뇨, 혈뇨, 복부팽만 등의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토사자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요로에 있는 결석을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5. 신장기능 개선

우리 몸의 신장기능이 약화되면 갑자기 손발이 붓거나 몸 속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지 못해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신장은 우리 몸에서 참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토사자는 신장기능을 향상시키고,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서 원활한 소변에 도움을 주고 부종제거 및 몸속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6. 정력증진

남성들의 정력은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실인데요. 이러한 시기가 왔을 때 토사자를 섭취하게 되면 남자의 음경 안에 있는 차가운 기운이나 정액이 빠져나오는 현상을 예방해주며, 활발한 정자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남성들에게는 정말 필수적인 효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7. 눈기능 개선

나이가 먹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같이 나빠지는 것이 눈인데요. 특히, 요즘은 이동간에도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눈의 노화가 더욱 빨라지고, 눈건강이 악화되고 있는데요. 이런 분들이 토사자를 드시게 되면 눈의 시력은 물론, 눈을 보호하는 효과를 볼 수 있고, 특히나 야맹증 개선에 큰 효능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토사자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처음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앞으로는 이렇게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진 토사자를 자주 섭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