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저는 손톱이 좀 잘 부러진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어디에 살짝 부딪히거나 조금만 건드려도 뚝뚝 부러져버리거나 손톱이 깨져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주변에 물어보니까 손톱이 갈라지거나 손톱 두께가 얇아지게 되면 잘 부러지게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많은 여성분들이 손톱 관리를 위해 손톱 영양제를 찾는가 봅니다. 


그래도 손톱이 왜 부러지는지는 알고 있어야 그것에 대해 대처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겠죠. 지금부터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1. 건조한 손톱

손톱이 부러지는 가장 큰 이유로는 건조한 손톱을 들 수 있습니다. 아마 평소에 건조한 곳에서 생활하거나 온풍기를 많이 사용했을 때 피부가 땡기거나 푸석해지고 갈라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때가 많을텐데요. 손톱도 피부이기때문에 건조한 환경에 오래 노출되거나 평소 핸드크림 등의 보습제로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손톱이 건조해져서 쉽게 부러지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핸드크림을 손에만 바르는 것이 아닌, 손톱까지 꼼꼼하게 발라야만 손톱이 건조해지지 않고, 깨지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영양결핍 

두번째로는 영양결핍을 들 수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손톱도 피부이기때문에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게 되면 손톱으로 영양분 흡수가 부족해져서 손톡이 약해지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손톱이 약하고 잘 부러진다면 약 6개월간의 식사 상태와 몸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고 영양상태에 문제가 있다고 느껴진다면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을 잘 섭취하여 손톱이 건강한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해줘야합니다.



3. 네일아트

이것은 아마 여성분들에게 많이 해당되는 내용일텐데요. 네일아트를 자주 받게 되면 손톱이 자극을 받아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수분이나 유분이 부족해지고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심할 경우에는 손톱이 노랗게 또는 하얗게 변하기도 한답니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 손톱에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는 방어벽이 존재하지만, 매니큐어, 아세톤 등의 화학성분으로 손상된 손톱은 방어벽이 약해서 세균 침투도 쉬워지고 손톱의 강도도 약해진다고 합니다.



4. 오랜 샤워

오랜 샤워라고 써놯지만 오랫동안 하는 샤워가 문제가 아니라 손톱을 물에 오랫동안 노출시키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목욕을 오래하면 손발이 퉁퉁 불게 되잖아요. 그때 손톱을 보게 되면 상당히 부드럽고 연한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잖아요. 이것은 손톱이 과도하게 물을 흡수하여 손톱의 큐티클이 약해졌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손톱이 약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샤워나 목욕은 빠르게 하고, 오랫동안 하더라도 손톱에는 물을 최대한 적게 묻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리가 잘 모르는 습관과 행동으로 인해 손톱이 약해지고 있었네요. 앞으로는 위의 사항들을 유념하셔서 건강한 손톱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