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모두 꿈을 꿉니다. 기억이 잘 나지 않을뿐이죠.

저도 꿈을 잘 기억하진 못 하지만, 얼마전에 꿨던 이사하는꿈이 생각나서 그 꿈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꿈이란 것은 참으로 신기한 것이죠. 어쩔 때는 개꿈인 것 같기도 하고, 또 어쩔 때는 뭔가 신기하게 잘 맞는 것 같기도 하고 말이죠.

꿈은 정말 무언가 신비스럽고 신기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이사하는꿈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사하는꿈해몽


꿈은 여러 가지의 상황에 따라서 같은 꿈이라고 할지라도 다르게 해석이 가능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단순히 이사가는꿈이라도 그것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내가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이사간다고 말하는 꿈이 있는데요. 

이것은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을 뒤로 하고, 새로운 사건이나 새로운 애인, 새로운 관심사 등에 몰두하려고 노력하는 심리가 드러난 것이라고 하네요.

만약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이사한다고 말한다면 현실에서 그 사람을 자세히 지켜보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재밌겠죠?



그리고 이사를 준비하기 위해 짐을 꾸리는 모습이 나왔을 때는 기존의 집은 자신이 처한 갑갑하고 답답한 상황을 의미하게 되는데요.

즉, 기존의 집을 떠난다는 것은 고민하고 망설여지던 일이 해결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상황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삿짐을 준비하면서 트럭에 짐을 싣는 상황이면 조금 해석이 달라지는데요, 이 경우는 단순히 새 일을 하게 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만약 이삿짐을 싣고 내리는 상황에서 짐이 너무 많아서 고생하는 꿈이라면 이것은 마음 속에 짐이 생길 일들이 더 많아진다는 뜻으로 좋지 않은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새마음으로 뭔가를 시작해보려고 하나, 여러 장애물이 놓인 상황에 쳐해진다는 것입니다.



또 꿈속에서 이미 트럭에 탄채로 이사가는 중인 상황을 보게 되면, 현재 진행 중인 일에 대해서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마음과 정신으로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일에 대한 마음가짐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아직도 이사에 관련된 꿈이 남았는데요.

이사를 가는 집이 낡고 허름하다면 꿈은 반대라는 속설과는 달리 일이나 상황이 좋지 않게 변하여 재정상이나 금전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큰 집이나 좋은 집으로 이사가는꿈은 꿈처럼 재물이나 복이 들어 오고 일이 잘 해결되어 성과와 결과가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사하는꿈 해몽을 해봤는데요.

혹시나 자신이 꾼 꿈이 나쁜 꿈이라는 해몽이 있더라도 너무 믿지 마시고, 마음 가짐을 긍정적으로 갖고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