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엔 예전에 비해서 중고차 판매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어서 쉽게 내차를 팔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이, 내차를 팔 때 조금이라도 비싸게 팔길 원할 것이다. 


오늘은 본네트 위에 쌓인 먼지만큼 추억이 가득 쌓여있는 내중고차팔기에 대해 살펴보겠다.



중고차 시장의 성수기를 노려라

중고차를 팔 때는 시기가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놓치는 부분이기도 하다. 차량이나 시기 등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중고차 시장에서는 보통 명절, 입학 시즌, 휴가 시즌을 성수기로 본다. 



이유는 간단하다. 이 시기에 자동차를 활용하고 구입하려는 사람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명절에는 고향 내려가기 위해서 자동차를 이용하고, 입학 및 취업 시즌에는 통학 및 출근용으로, 휴가 때는 놀러가기 위해 중고차를 찾는 사람이 많은 것이다. 따라서 중고차 매물보다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은 상승하게 된다.



상황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지만, 중고차 판매가격은 50~100만원정도 차이가 난다고 한다. 이 차이를 우습게 볼 수도 있지만, 따지고 보면 몇달치 기름값이니 되도록이면 많이 받는 것이 좋을거다.

 


인기색상은 비싸게 팔린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 색상은 검은색, 흰색, 은색이다. 따라서 자신의 자동차가 검은색, 흰색, 은색 중에 하나라면 비교적 높은 가격을 받고 팔 수 있다. 참고로, 비인기 색상은 빨간색, 파랑색 등의 원색계열 또는 독특한 색상이다. 이런 색상의 자동차는 좋아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추후에 중고차 판매까지 생각하고 있다면 무난한 색상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경미한 흠집은 수리하지 않아도 된다

중고차를 내놓기 전에 조그마한 기스나 문콕 등을 수리하고 판매해야하는지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아직까지도 직접 수리하는게 낫냐, 그냥 파는게 낫냐 의견이 많이 갈리지만, 전문가들은 수리하지 않고 판매해도 된다고 한다. 딜러들이 관련 수리업체에서 저렴하게 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돈을 더 들일 필요는 없다.



아마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내중고차팔기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일 것이다. 요즘은 모바일 중고차 판매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어서 굳이 발품팔지 않아도 힘들이지 않고 핸드폰 어플로 내차견적 받고 비싸게 팔 수 있다.


이런 유용한 어플 중에 요즘 인기있는 어플이 '헤이딜러' 라는 앱이다. '헤이딜러'는 전국의 중고차딜러가 참여가능한 중고차경매 어플로서, SK엔카, 국민 KB차차차, 유카 등의 굵직한 회사의 딜러들이 참여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내차를 팔 수 있다.



주변 지인의 말을 빌리면, 발품팔았을 때에는 50만원 정도 비싸게 견적을 받았었다고 한다. 그런데 성수기 때 '헤이딜러'를 통해 경매에 참여하니 딜러들이 벌떼처럼 몰려들어서 가격 경쟁을 통해서 100만원까지 비싸게 중고차를 팔았다고 한다. 거의 두배 넘게 차를 비싸게 넘긴 것이다. 물론, 이 차는 시기도 잘 맞았고, 자동차 색상도 검정색으로 인기를 끌고 비싸게 팔릴 조건은 다 갖춘 차였다^^



혹시 내차견적받기나 내중고차팔기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어플 링크 남겨둘테니 바로 설치해서 견적받아보길 바란다.


<어플 설치하기>


이상으로 중고차 팔 때 알아두면 좋은 점에 대해서 살펴봤다.

내차를 비싸게 파는 것도 좋지만, 너무 욕심부리면 스트레스 받을 수도 있으니 적절한 선에서 판매하도록 하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