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며칠전에 TV를 보니 상황버섯의 효능에 대해 설명하는 TV프로그램이 방송하고 있더라고요. 상황버섯에 대해서 잘 몰랐었는데 상황버섯은 크기를 작게 하면 작게 할수록 효능이 더 강화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버섯을 참 싫어해서 잘 먹진 않지만, 요새 건강을 생각하게 되면서 좋은 버섯을 찾아 끓여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그렇게 찾게 된 것이 상황버섯인데요. 이 버섯은 끓이는법이나 먹는법이 익숙치 않아서 많은 분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드시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금부터 상황버섯효능을 비롯하여 상황버섯끓이는법과 상황버섯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황버섯의 효능


1. 항암 작용

일반적으로 버섯류의 음식은 뛰어난 항암작용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 상황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속에 들어가서 발암물질을 분해할뿐만 아니라 장운동을 도와서 배설을 촉진시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서 암치료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이 항암작용의 경우 꾸준한 복용으로 인해 암과 같은 질환을 이겨낸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많이 알려졌답니다.




2. 소화 기능

만약 우리 몸에서 소화 기능을 담당하는 장기가 제대로 된 기능을 발휘하지 못 한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음식물과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시키고 소화시키지 못 하면서 먹어도 먹어도 배고픔을 느끼게 되고 위에서는 위액이 과다분비되어서 속이 쓰리기도 하고, 위염 등과 같은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 또는 과식 및 폭식으로 인하여 소화불량, 설사, 복통을 자주 느끼는 분들이라면 상황버섯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소화기능 개선에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버섯을 먹는 것은 오히려 장기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히 드시기 바랍니다.





3. 지혈 효과

혹시 일상 생활 중에서 칼에 베이거나 상처가 났을 때 피가 잘 안 멈추나요? 이런 분들은 상황버섯을 드시면 좋습니다. 상황버섯에는 피를 멈추게 하는 지혈 효과가 있어서 상처로 인한 출혈은 물론, 대변, 소변을 통해서 나오는 혈변이나 혈뇨, 여성들이 경험하는 자궁출혈 등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 밖으로 출혈이 생기는 것은 몸의 컨디션이 나쁠 때 생기는 것이므로 휴식을 충분히 취하고 상황버섯을 꾸준히 복용해주시면 금방 치유됩니다.




4. 기타 효능

상황버섯을 꾸준히 드시면 임파선 부근에 나타나는 결핵 증상 및 고통을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단, 고통스럽고 힘들다고 하여 많이 드시면 안 되고,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섭취하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상황버섯이 혈당과 더불어서 인슐린 분비를 강화시켜 당뇨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 혈관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으로 인해서 성인병 및 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상황버섯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미용에 좋고, 항산화작용 및 콜라겐 합성 보조역할을 해서 노화방지와 탄력적인 피부를 가꾸는데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상황버섯끓이는법 & 상황버섯먹는법


상황버섯에는 독성이 있진 않지만, 부작용으로 명현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장 안전하게 섭취하는 방법은 상황버섯을 끓여서 액체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상황버섯 50g을 잘게 부수어 끓일 준비를 한다

2. 부순 후에 유리용기나 약탕기에 넣고 2000cc 를 부어준다

3. 처음엔 센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한불로 줄여서 물이 반정도로 줄 때까지 끓인다

4. 이렇게 완성된 약 1000cc의 물을 용기에 담아둔다.

5. 남은 버섯을 활용하여 재탕, 삼탕을 반복하여 맨처음 달인 물과 섞어준다

6. 완전하게 완성된 물을 식힌 후에 냉장보관하고 틈틈이 조금씩 마시거나, 하루 3번에 나누어 복용한다.


이상으로 상황버섯의 효능과 상황버섯끓이는법 & 상황버섯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버섯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과다섭취는 최대한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